완주군, 부산 벡스코'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기자
입력 2022-06-03 1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산 벡스코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참가[사진=완주군]

올해 10회를 맞이하는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가 전국적인 홍보에 나섰다.
 
3일 완주군은 이날부터 오는 5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대표 축제와 관광자원, 특산품, 귀농귀촌정보 등 홍보전을 펼친다고 밝혔다.
 
한국지방신문협회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107개 자치단체 등이 참여했다.
 
‘축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 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취소 또는 축소되었던 지자체 대표 축제가 다시금 새롭게 활성화 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완주군도 코로나19 확산으로 2년간 취소됐다가 올해 청정 자연 속 체험과 로컬푸드 1번지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새롭게 축제 명칭을 변경하고 처음 열리는 축제여서 더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람회장에서 완주군은 자연친화 놀이터와 캠핑체험을 특화하고 완주 로컬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 체험 그리고 찾아가는 농촌체험마을 프로그램을 집중 설명한다.
 
또한, 축제 마스코인 ‘펄떡이와 함께 하는 SNS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특히, 군의 풍부한 매력적인 관광자원과 ‘2022 여행 가는 달’ 관광상품 등을 적극 홍보해 올해까지 추진하는 ‘완주방문의 해’ 관광객 유치 활동에도 나선다.
 
이외에도 농특산물 홍보코너에서 국가농업유산으로 인정받은 봉동 생강 가공식품 10여종 전시·홍보와 귀농귀촌정보도 같이 안내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