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이전 공방...송영길 "말 바꿔" vs 오세훈 "무리수 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5-31 18: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송영길 "吳, 선거 유·불리에 오락가락하는 사람"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31일 김포공항 이전 논란 등에 대한 긴급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 들어서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31일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도 김포공항 이전을 공언했으면서 1년도 되지 않아 말을 바꿨다"고 지적했다. 이에 오 후보는 "(송 후보가) 무리수를 둔다"며 반박했다.

송 후보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 후보는 지난해 7월과 11월 서울시의회 본회의에서 김포공항 이전 문제에 대해 '발전시켜볼 만한 논의다', '충분히 검토해볼 가치가 있다', '공항 소음 등으로 인한 서부권 피해 문제에 대해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고 밝혔다.

그는 "하지만 지금 오 후보는 일명 '서부 대개발 프로젝트'에 결사 반대하고 있다"면서 "국민의 삶을 책임지겠다는 자세가 아니라 선거 유·불리에 따라 오락가락하는 사람인가"라고 되물었다.

이어 "김포공항 이전은 국민의힘 양천구청장 후보의 공약이기도 하다"며 "구청장, 시의원, 구의원 선거까지 책임져야 할 시장 후보가 구청장 공약을 몰랐다고 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오 후보처럼 오락가락 말 바꾸기, 알면서도 모른 척 조롱하기, 실험만 하는 시정이 아니라 책임지는 시정, 견제와 협력하는 정치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오 후보는 성북구 월곡역 유세에서 "시의회에서 시의원이 ‘이런 의견이 있는데 검토해 달라’고 하는데 생각해볼 가치도 없다고 답변하면 되겠나"라고 반박했다.

오 후보는 "김포공항을 인천공항과 합친다고 해서 비판했더니 오늘은 시의회에서 저와 대화를 나눈 것을 근거로 '오세훈도 김포공항 이전 찬성했다'고 한다"며 "(당시) 외교적 언사로 '좋은 아이디어 같으니 검토해보겠다'고 답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송 후보가 다급하긴 다급한가 보다. 온 정국을 들끓게 해 전국적으로 힘들게 하더니 무리수를 놓은 것 같아 안쓰럽다"며 "서울시민에게 김포공항 대신 인천공항을 가라는 무리수에 신경 쓰지 말고 우리 할일만 잘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