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중소벤처기업 35개 판로지원…기업별 최대 350만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5-17 14: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1 상품코칭부터 TV 홈쇼핑 무료 판매방송까지 전 과정 지원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온라인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을 통해 전국 15개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공영홈쇼핑이 다음 달 3일까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지역별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온라인 비대면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달 체결한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지역별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공영홈쇼핑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총 35개 중소·벤처기업을 선발하고 TV 홈쇼핑 원스톱 지원에 나선다.
 
1:1 상품코칭 등 상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TV 홈쇼핑 무료 판매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기업별 최대 350만원씩 TV 홈쇼핑 영상 제작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6월 3일까지 지역별 경제진흥원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대상 기업은 6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은 장애인·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약자 기업을 위한 판로지원 사업에도 나선다.

총 5개 업체를 선발하는 지원사업이 진행 중이다. 하반기 중 TV 홈쇼핑 무료 판매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벤처 창업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2 우수 아이디어·창의혁신 제품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10개 기업을 선정해 상품 개발 지원금 및 TV 홈쇼핑 무료 판매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공모전은 22일까지 중소기업유통지원 포털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익사업팀장은 “전국에 위치한 지역 중소·벤처기업을 적극 돕고 온라인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무료 판매방송과 함께 TV홈쇼핑 입점 전 과정을 지원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