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정의 호텔 in] 대면 모임 활기 띠자 호텔가 조찬 '기지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2-05-18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코로나19 확산세에 근 3년간 대면 활동이 멈췄다. 사회적 모임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최근 일상회복을 향한 움직임이 가속화하면서 기업인들의 모임도 활기를 띠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이전 기업인들의 조찬 모임장소로 주목받았던 호텔업계 역시 발빠르게 조찬 모임을 위한 식사 재정비에 나섰다. 호텔 식음업장만의 특색을 살린 음식을 선보이기도 하고,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음식을 차려내기도 한다. 이국적 분위기를 풍기는 현지식까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조식도 눈길을 끈다. 
 

[사진=JW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일식당 ‘타마유라(Tamayura)’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정통 일식 조찬 메뉴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엄선된 완도산 전복 3마리를 타마유라만의 스타일로 각각 조리한 전복죽을 맛볼 수 있는 '전복 오젠', 남해 산지 직송으로 공수한 붕장어를 특제 간장 소스로 익혀낸 후 재피향이 가득한 솥밥을 붕장어 소스로 양념해 만든 덮밥 형식의 조찬 '아나고(붕장어) 오젠을 판매한다.

샤프란(꽃수술로 만든 향신료)을 넣고 지은 밥 위에 성게알과 유바(콩물을 끓여서 식힌 후 생기는 막을 걸러내 말린 것), 아스파라거스를 올린 후 가다랑어 육수를 부어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우니(성게알) 오젠'도 마련해 선보인다.

이 밖에도 교쿠(계란 카스테라), 광어 미소구이, 깨두부 총 등 9가지로 채워진 일본요리 특유의 전채 요리와 미소시루(일본식 된장국)가 함께 제공된다. 전복 오젠은 자연산 홍새우로 만든 국물요리로 대체된다. 
 

[사진=인터컨티넨탈 호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2층에 위치한 아시안 라이브는 지난 3월부터 조찬 특선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아시안 라이브는 17개의 별실을 보유하고 있어 오붓한 조찬 모임 또는 여유로운 아침을 선호하는 호캉스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음식은 한우 사골 우거지탕, 계절 생선 구이 등으로 구성된 '한식 조찬 특선'과 소고기 데리야키, 일본식 해물 된장국으로 구성된 '일식 조찬 특선'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로 이틀 전 2인 이상 사전 예약 시에 이용할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의 중식당 '팔레드 신'에서는 홍콩 현지의 무드를 담은 조식 '글래머러스 브렉퍼스트 인 홍콩(Glamorous Breakfast in Hong Kong)'을 선보인다. 

'팔레드 신 반상 조식'은 홍콩식 토마토 완탕면을 메인으로 연유 버터 브레드, 마카로니 스크럼블드에그, 수제 소시지와 오이샐러드, 제철채소 볶음, 올리브 절임과 물만두, 그리고 이와 곁들일 밀크티와 제철 과일로 구성됐다.

별도로 마련된 사이드 푸드 스테이션에서는 갓 구운 크로와상을 비롯해 제철 샐러드, 시리얼과 그래놀라, 주스와 티, 커피 등을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사진=웨스틴 조선 호텔]

웨스틴 조선 서울 일식당 '스시조'에서는 오는 9월 30일까지 '익스클루시브 브랙퍼스트 앳 스시조(Exclusive Breakfast at Sushi Cho)'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과 스시조 전복죽 조찬(2인) 이용권을 제공한다.

스시조 전복죽 조찬은 완도산 전복을 활용한 전복죽을 비롯해 계란 찜, 메로 된장 구이, 차돌박이 샐러드, 수제 두부 등으로 구성됐다.

스시조 조찬은 주중(월~금)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은 필수다.

이용객에게는 스시조 모나카(5개입)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사진=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포차'에서는 제주 딱새우와 푸른콩 된장국, 게우밥 등 제주식 한식 등을 조식으로 내놨다. 

'한식 조식 세트'는 전복 내장소스와 데친 전복을 넣은 게우밥, 제주 딱새우와 푸른콩 된장국(또는 매운 소고기 해장국), 제주 흑돼지 제육볶음(또는 오늘의 생선구이)이 다양한 반찬과 함께 제공된다.

'웨스턴 조식 세트'는 프렌치 토스트, 초콜릿 펜케이크, 프라이드 현무암 키친 등이 포함된 메인 메뉴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7가지 사이드 메뉴 중에서 3가지를 선택(꿀에 절인 햄, 베이컨, 소시지, 해시브라운, 베이크드 빈즈, 구운 토마토, 화이트 토스트)할 수 있다. 

​식당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전 11시까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