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면역항암제 임상 1상 美 FDA 승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05-12 15: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화학은 면역항암제 개발 파트너사인 미국 큐바이오파마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CUE-102’에 대한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임상 승인에 따라 큐바이오파마는 WT-1(윌름스 종양 유전자) 양성 위암, 췌장암, 난소암, 대장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약물에 대한 안전성과 내약성, 약동학과 약력학, 예비 효능 등을 평가하게 된다.

CUE-102는 선택적으로 WT-1 양성 종양을 인식하고 이를 찾아 제거하는 T세포(면역세포)를 체내에서 직접 증식하고 전투력을 강화하는 면역항암제다. 환자의 T세포를 체외로 추출해 유전자 변형 후 증식을 거쳐 체내에 재주입하는 기존 T세포 치료법과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LG화학에 따르면 전임상 결과 WT-1 양성 종양에 선택적으로 반응하는 T세포를 증식·활성화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1상은 동일 플랫폼 기반 선행 파이프라인인 ‘CUE-101’에 대한 1상 중간 결과를 바탕으로 1㎎/㎏부터 용량 증량 평가가 시작된다.

LG화학 관계자는 “향후 파트너사에서 진행한 임상 1상 데이터를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임상 2상 디자인을 설계하고 직접 개발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