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 사장 "협력사와 상생협력 더욱 강화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2-05-08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자동화 시스템 구축, 공급망 다각화 등 제조 경쟁력을 확보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펼쳐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조 사장은 취임 후 처음으로 협력사 모임 ‘협력회’ 임원들과 진행한 간담회에서 이처럼 약속했다.

협력회는 LG전자와 협력사가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모임이다. 사출, 금속, 모듈, 회로 등 4개 분과로 구성된다.

LG전자는 협력사 생산성을 높이는 게 상생의 핵심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의 비결이라고 보고 협력사가 AI,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스마트공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회사의 자동화 시스템 전문가를 협력사에 파견해 생산 제품의 구조나 제조 공법을 자동화 시스템에 적합하게 변경하고 복잡도를 낮추는 등 스마트공장 구축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또 협력사가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술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에만 RPA 전문가를 80명 이상 육성하고 RPA 176개를 업무에 도입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사진=LG전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