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청 교통행정과, '부처님 오신날' 맞이 사찰 주변 공영주차장 환경정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2-05-05 1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직지사 주변의 공영주차장, 예초작업 등 청결한 공영주차장 만들기 위한 환경정비 실시

김천시가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직시사 주변 및 공용주차장에 대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 교통행정과에서는 불기2566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지난 4일 김천시 소재 대한불교 조계종 제8교구 본사인 직지사 주변의 공영주차장에 신도들과 내방객들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예초작업 등 청결한 공영주차장 만들기를 위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환경정비는 면적 3만1030㎡, 주차면수 789면에 대해 낙엽제거와 풀베기를 하고 공영 주차장 화장실 청결을 위한 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무단 방치된 100포 정도의 비료 적치물을 이동 조치하고, 기타 주차장 기능 저해 요인에 대해 대대적 정비 활동을 실시해 직지사 일대를 찾는 시민과 내방객들이 주차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한 직지사 공영주차장 환경정비로 인해 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내방객들께서 편리하게 주차장을 이용하고 직지사를 방문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