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 "충남 플라잉카 4대 관문공항 건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2-05-03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관문공항 건설 대상지로는 △천안‧아산, △서산민항, △공주‧세종, △보령‧서천 제시

  • UAM 실증연구단지 유치, 플라잉카 첨단산업단지 구축 추진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 충남에 플라잉카 4대 관문공항을 건설하겠다고 선언했다.[사진=김태흠 국민의힘 후보사무실]


3일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가 충남에 플라잉카 4대 관문공항을 건설하겠다고 선언했다.
 
김 후보는 “양승조 도정은 앞으로 모빌리티 사업의 중심이 될 플라잉카(UAM) 협의체인 UAM-팀코리아에도 참여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731조 규모의 플라잉카 세계 산업의 중심이 될 기반을 만들겠다”고 선언의 취지를 밝혔다.
 
이에 따라 김 후보는 플라잉카 4대 관문공항이 될 대상지역으로 △천안‧아산, △서산민항, △공주‧세종, △보령‧서천을 제시하면서 “충남의 쿼드앵글(사각형) 라인을 완성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이 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UAM-Team Korea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UAM 실증연구단지 유치, △플라잉카 첨단산업단지 구축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충남은 중국의 플라잉카 시장에도 접근할 수 있는 최적의 사업대상지”라면서 “교육과 산업을 연계해 질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