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등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4-25 08: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협력 중소기업 체감도도 1위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기보)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에서 최우수등급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기보는 올해 처음으로 평가대상에 포함됐다. 중기부 산하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기보는 내부에 ‘동반성장팀’을 신설했고 협력업체와의 협업 성과를 공정하게 배분하기 위한 성과공유제와 협력이익공유제도 도입했다.
 
또 △협력업체 종합지원방안 수립을 통한 대·중소기업간 격차 해소 지원 △상생결제 지급대상 확대를 통한 협력기업의 대금결제환경 개선 △시범구매·공공구매보증 활성화로 혁신제품의 판로지원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보는 협력 중소기업과의 관계를 묻는 체감도 조사에서 준정부형 기관들 중 1위를 기록했다.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는 2007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학계, 연구계, 관련 협·단체 등 민간 전문가 29명이 참여해 기관별 동반성장 추진실적과 협력 중소기업 체감도 등을 반영해 총 5개 등급으로 발표된다.
 
지난해 평가는 전년도 58개 기관에서 공기업형·준정부형 기관이 모두 포함된 133개 기관을 대상으로 했다.
 
올해 처음으로 평가대상에 포함된 기보를 포함해 26개 기관만이 최우수등급에 선정됐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최우수등급 선정은 중소·벤처기업의 혁신 지원을 넘어 협업과 연대를 통해 동반성장을 추구하고자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상생협력기금 조성과 공공기관이 가진 복지인프라 공유를 통해 대·중소기업 간 격차 해소를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순조로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