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서울시 청년공간 우수사례 현장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19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

경기 안산시 청년소통공간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 운영위원회가 서울시 청년공간 우수사례 현장을 방문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최근 상상대로 운영위원장인 이필구 안산YMCA 사무총장과 이혜숙 시 청년정책과장 등이 금천구 청년활동공간 ‘청춘삘딩’, 서울청년센터 관악오랑 청년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을 잇따라 찾아 운영현황과 노하우를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춘삘딩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청년이 직접 제안·기획·운영하는 혁신사례로 꼽히고, 신림동쓰리룸은 관악구 청년정책과의 첫 민간위탁 시설로 청년정책 종합상담, 자원연계로 청년정책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운영위원들은 두 시설의 공간 활용 형태, 프로그램 운영현황, 이용 청년들의 후기를 청취하고, 안산시 최초 청년공간인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의 나아갈 방향과 접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했다.
 

[사진=안산시]

또, 1분기 사업 추진실적과 2분기 추진계획에 대한 2차 운영위원회 회의도 진행하는 등 더 나은 청년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의지도 다졌다.

한편, 상상대로는 현재 4·16 8주기 기억 공예, 일대일·집단 상담, 생활경제(금융) 교육, 연극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