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전국단위 행사 준비 도로 일제 정비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22-04-11 11: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외부 방문객·시민에게 쾌적한 도로 편의 제공 및 교통 안전 확보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는 올해 개최되는 전국단위 행사 준비를 위해 주요 관문로 및 행사장 일원 도로 및 인도 주변에 대한 일제 정비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위드 코로나를 통한 단계적 일상회복 방침에 따라 잠정연기 되었던 제15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및 제3회 섬의 날 행사가 오는 8월 개최된다.

이에 따라 시는 도로 기능 유지와 도로 이용자들의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분야별 도로정비를 추진한다.
 
주요 정비사항으로는 23억원의 예산 투입을 통해 올해 7월 안으로 △주요나들목(옥산‧당북‧군산대‧공항교차로), △군산IC(구암삼~연안사), △새만금북로(군산대~비응항) 재포장 및 포트홀 보수, △행사장 일원 제초작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일제 정비를 통해 그간 도로 이용자 불편 민원 해소 및 도로주행성 향상, 소음개선, 야간 및 우천 시 운전자의 시인성 증진 등으로 도로 이용 환경 개선 효과를 크게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그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되었던 일상이 하루라도 빨리 회복되길 바란다”며 “올해 개최되는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우리 시를 방문하는 방문객 및 시민들에게 쾌적한 도로 환경 서비스 제공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하반기에 도로 재포장을 위한 추경예산 편성을 통해 시내 주요 도로에 대한 도로정비 사업 또한 추진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