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효과 통했다...야나두 '야핏' 1분기 매출 150억 기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04-04 13: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야핏]

야나두의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 야핏 사이클이 올 1분기 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시작한 빅모델 배우 송중기와의 광고캠페인과 새해 결심상품인 운동 서비스에 대한 특수가 시너지를 낸 덕으로 보인다.

야핏 사이클은 가상세계에서 게임하듯 운동할 수 있는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다운받아 야핏 사이클 기기와 연동하기만 하면 집에서도 다른 사람들과 국내외 주요 도시 랜드마크를 달리며 재밌게 운동하고, 가상대결도 즐길 수 있다.

야외 활동이 제한된 코로나 시국에 첫선을 보인 야핏 사이클은 집에서도 여행하듯, 게임하듯 포기하지 않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운동하면 돈이 쌓이는 홈트레이닝이라는 것도 인기요인 중 하나다. 

야핏 사이클은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운동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금전적 보상 기반의 마일리지 시스템을 도입해 사이클 앱에 접속해 출석한 횟수, 라이딩한 거리 등에 따라 월 최대 2만 마일리지까지 적립된다.

김현수 야핏 담당 본부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가상현실에서 게임하듯 남들과 함께 운동하고 대결하는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는 이제 확실한 대세로 자리 잡았다”며 “야핏 사이클을 체험해보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문의도 갈수록 늘어나 오프라인 접점을 늘려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야나두는 현재 현대백화점 판교점, 하남 스타필드, 롯데하이마트 등 주요 백화점 및 마트 8곳과 피트니스센터 13곳에서 야핏 사이클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와 체험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야나두는 야핏 사이클의 성공적 안착에 힘입어 향후 운동과 교육 중심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변모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1400억원대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개발에 500억원을 투자한다.

김정수 야나두 공동대표는 “현재 서비스들을 메타버스 기반으로 고도화해 키즈에서부터 성인까지 아우르는 교육서비스와 홈트레이닝 운동서비스를 모두 갖춘 야나두 유니버스를 완성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이후 급성장하고 있는 대표 언택트 산업인 이러닝과 홈트레이닝 두 분야를 아우르는 기업으로 성장해 1조원의 기업가치로 내년 상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