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주총] 서장원 코웨이 대표 "디자인·상품·서비스 혁신...글로벌 환경가전 주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문기 기자
입력 2022-03-31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33기 정기주주총회' 개최...이길연 사외이사 신규선임

서장원 코웨이 대표가 “올해는 지속해서 추진해온 디자인, 상품, 서비스 혁신을 완성하겠다”며 “국내 시장에서 안주하지 않고 글로벌 환경가전 시장을 이끄는 건강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코웨이는 31일 충남 공주시 본점에서 ‘제33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에 따라 이길연 호크마 대표변호사가 사외이사로 신규선임됐다.

코웨이 측은 이 이사에 대해 “다양한 법인·단체의 위원, 비상임이사 경험을 보유한 법률 자문 전문가로서 코웨이의 준법경영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라며 “이 이사 선임을 통해 코웨이는 이사회 다양성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서 대표는 지난해 경영환경과 관련해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여파로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았다”면서도 “이러한 위기는 환경과 건강에 대한 인식 강화를 가져오며 코웨이에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는 이 기간 아이콘 정수기, 노블 시리즈 등 상품을 강화하고 IT인프라 구축을 기반으로 서비스 혁신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 전년 대비 5.6% 늘어난 640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한편 코웨이는 이날 주총을 통해 보통주 1주당 1250원의 현금배당을 확정했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가 31일 충남 공주시 본점에서 열린 ‘코웨이 제33기 정기주주총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