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소방, 소방차량 조작훈련 펼쳐 만능 소방관 양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30 16: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의왕소방서 전경 [사진=의왕소방서]

경기 의왕소방서가 30일 현장대원의 기본차량 운전·조작 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을 연중 지속 실시해 만능 소방관을 육성한다.

이날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소방서 전 현장대원의 기본차량 운행·조작을 가능토록 함으로써, 재난현장에서 다재다능한 소방관을 양성하고,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는 현장대원 중 운전경력 1년 미만인 대원을 대상으로 1대 1 소방차량 전문 멘토를 지정하고, 피훈련자 운전 기량 진단 후 체계적인 차량 조작훈련을 추진하기로 했다.

훈련은 4단계로 구분돼 긴급자동차 운전자 안전교육 등 이수, 운행장치·특장장치 등 조작·점검, 운전코스 주행 연습, 도로주행 심화 교육 순으로 진행된다. 또 도로주행까지 완료한 대원은 최종 평가를 걸쳐 운전원으로서 현장활동에 임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이번 훈련 우수 대원에게는 복지 프로그램 우선 선발과 소방서장 표창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한다.

한편, 홍성길 서장은 “촌각을 다투는 재난현장에서 다양한 역량을 갖춘 대원들은 큰 힘이 된다”며 “다양하고 실전 같은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사회 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