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규 나주시장 '시민과 대화' 마치고 건의 내용 시정 반영 약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나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2-03-30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나주시 강인규 시장이 지난 2주간 주민과 대화를 갖고 28일 마무리했다.
 
강 시장은 지난 14일 남평읍에서 시작해 28일 빛가람동까지 20개 읍·면·동에서 주민과 만나 시정 전반에 관해 논의하고 시민들 의견을 들었다.
 

강인규 나주시장이 시민과 대화를 하고 있다.[사진=나주시 ]

그는 올해 주요 시정으로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건설과 혁신도시의 재도약, 안전하고 행복한 나주공동체 조성, 상생하는 자치농업으로 농업과 농촌에 활력 제고, 2천년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나주 위상 정립, 호남의 중심도시로 이끌 선도정책과제 전략적 추진을 설명했다.
 
특히 인구와 재정규모, 기업유치 등 현황 지표가 상승하고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가 개교해 나주가 크게 발전한 점과 기대효과에 관해 시민들과 공유하면서 호남의 중심도시로 도약을 다짐했다.
 
주민과 대화는 해마다 연초 시정 운영 방향과 지역별 현안사업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생활 민원을 현장에서 직접 건의하는 대표적 민·관 소통의 장이다.
 
나주시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이자 민선 7기를 갈무리하고 다가올 8기 시정을 설계하는 허심탄회한 대화 자리가 돼 어느 때보다 시민들 관심이 컸다고 평가했다.

나주시는 대화 참석 인원을 50명으로 제한하고 마스크 착용, 장내·개인별 소독 등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방역 수칙에 철저히 지켰다.
 
올해는 주민들 건의가 200여건으로 대부분 마을 도로 개설과 확장, 포장, 배수로 정비, 행정복지센터 신축 이전 같은 생활여건 개선, 일상 불편 해소에 관한 것이었다.
 
또 상곡리 토석채취 연장 허가를 반대하고 남평읍 카본헥사 공장 건립 반대, 빛가람동 초·중학교 과밀 현상 해소, SRF열병합발전소 가동 반대 등 지역 현안에 대해서는 시민들 주장이 강하게 나왔다.
 
나주시는 시민 의견을 모아 소관 부서 검토를 거쳐 앞으로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시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강 시장은 “민선 7기 마지막 주민 대화를 통해 크고 작은 마을 현안과 일상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시민 행복이 최우선인 행정 본연의 역할을 숙고하는 시간이었다”며 “방대하고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예외 없이 시정에 반영하고 시급한 현안부터 두루 챙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