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소식]김해시, 국립용지봉자연휴양림 개장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해)박연진 기자
입력 2022-03-30 0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일부터 예약 내달 15일부터 이용

산림청과 김해시는 29일 오전 국립 용지봉자연휴양림에서 최병암 산림청장, 허성곤 김해시장, 김정호 국회의원(김해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개최했다. 개장식은 기념사, 테이프 컷팅, 기념식수, 휴양림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사진=김해시청]

김해 대청계곡을 품은 국립 용지봉자연휴양림이 문을 열었다.

3년간의 조성공사를 마치고 일반인에게 공개된 용지봉 자연휴양림은 김해시 대청동 산63-2번지 일원 58ha 면적에 총 86억원의 사업비로 조성한 시설이다.

산림청과 김해시는 29일 오전 국립 용지봉자연휴양림에서 최병암 산림청장, 허성곤 김해시장, 김정호 국회의원(김해을)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개최했다. 

국립 용지봉자연휴양림은 방문자센터, 숲속의집(숙박동), 산림휴양관(숙박동), 철의나라·현의나라(어린이놀이시설), 탐방로, 목공예체험장 등이 갖춰져 있어 숙박과 함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가족단위 힐링공간이다.

개별동인 숲속의집은 4인실(23㎡), 5인실(30㎡)로 운영되며 연립동인 산림휴양관은 4인실(21㎡, 26㎡)로 운영된다. 예약은 30일 오전 9시부터 전국 휴양림 통합예약시스템인 숲나들e에서 하면 되고 4월 15일부터 객실 이용이 가능하다. 
◆김해의생명진흥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서' 획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2022년 03월 14일 체외용 의료용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사진=김해시청]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14일 체외용 의료용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인정서'(이하, GMP 인증)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의생명진흥원에 따르면, 2021년 12월에 '국제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이하, ISO 13485:2016) 인증, 2022년 1월에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획득에 이어, 의료기기에 대한 세 번째 인증 획득이다.

진흥원은 기존 구축한 청정도 ISO Class 7(ISO 14644-1:2015 기준)의 클린룸을 포함한 시설과 GMP 허가를 통해, 진흥원에서 체외용 의료용품의 시생산을 직접 지원이 가능해졌다. 

현재 추진 중인 미생물 시험에 대한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취득하게 되면, 진흥원 내부에서 의료기기 생산 – 멸균 밸리데이션/미생물시험 - 멸균으로 의료기기 전 제조공정에 대해 원스톱 기업지원이 가능해진다.
◆김해시, 농식품 수출 코로나 속에서도 빛나다
경남도 수출탑 8곳, 유공자 1명 수상
 

제26회 경상남도 수출탑 및 수출유공자 전수식이 김해시 농수산물 수출인의 자긍심 고취와 수출 참여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사진=김해시청]

김해시는 지난 28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26회 경상남도 수출탑 및 수출유공자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물류비 상승, 수입국 방역조치 강화 등 힘든 상황 속에서도 수출업체 빙그레에서 6000만불, 대광F&G와 진현이 각 100만불, 아세아식품과 인덕식품이 각 50만불, 한림수출농단 김상철, 송현복, 함영수 농가가 각각 1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주촌농협 이준호 주임은 파프리카 대일 수출 확대와 단감 동남아 수출 기반을 구축해 농산물 판로 다양화와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출유공자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한편, 시는 수출농단 현대화·규모화 지원, 농산물 수출물류비 지원, 농식품가공 수출전문업체 육성 지원, 해외 신시장 개척 지원 등에 20억원을 들여 농식품의 수출 확대에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 8350만5000달러의 수출실적을 기록해 전년 대비 26% 증가한 성과를 거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