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야구장, 40년만에 시설개선...추신수 쓴소리 힘입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두일 선임기자
입력 2022-03-29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정팀 라커룸 대대적 개선

잠실야구장이 40년만에 원정팀  라커룸을 확대시키는 등 시설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 사진은 새로 교체한 관람석 일부.  [사진=서울시]


잠실야구장 시설이 대대적으로 개선됐다. 야구장 개장 40년 만이다. 

서울시는 한국프로야구 정규시즌 개막(4월2일)을 앞두고 잠실야구장 시설을 대대적으로 개선했다고 29일 밝혔다. 총 27억원의 예산이 들어갔다. 

먼저 원정팀 선수단의 사용공간을 두배 이상 확보해 편의시설을 전면 개선했다.
라커룸을 확대하고 사물함 33개를 설치했다. 샤워실은 4배이상 넓힌뒤 샤워기 갯수를 3개에서 11개로 늘렸다.

그동안 원정팀 선선수들은 라커룸이 부족해 복도에서 옷을 갈아 입었고 코치실, 물리치료실도 미비했었다. 

이번 원정팀 시설 개선은 KBO와 추신수 선수의 시설개선에 대한 쓴소리가 한껏 반영됐다는 것이 야구장 측의 설명이다. 
관람석과 안전펜스, 전광판 시스템 등을 보수했다고 야구장은 전했다.

전광판의 경우 송출장비와 시스템을 교체, 초고화질 영상을 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사업에 8억원이 들었다. 

또 쾌적하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관람석 계단과 통로 바닥에 내구성·기능성이 뛰어난 미끄럼 방지 바닥재를 씌워 안전을 확보시켰고, 오래된 관람석 일부 3560석에 등·좌판을 교체했다.

또한 더그아웃과 1·3루 내·외야 안전펜스도 전면 교체해 경기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방지할 수 있게 했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개선하고, 경기장을 찾은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프로야구를 관람할 수 있도록 노후한 관람 시설을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