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화재 예방 특별 안전 진단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2-03-28 22: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2개 부서 40개 공장 대상 특별 안전 진단 진행

  • 화재 예방 캠페인 실시...화재 예방법 및 대응법 등 전파

포항제철소 직원이 화재 예방 특별 안전 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포스코 포항제철소]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화재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제철소 내 전 공장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특별 안전 진단을 실시한다.
 
지난 22일 포항제철소 안전방재그룹 직원들은 출근 시간 제철소 출입문 세 곳에서 현수막을 들고 화재 예방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봄철 건조기를 맞아 산불을 비롯한 대형화재의 위험성을 알리고, 임직원들의 화재 예방 활동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포항제철소는 캠페인과 함께 전 공장을 대상으로 화재 특별 진단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포항제철소는 5월까지 20개 공장을 대상으로 특별 진단 시행 후 취약 개소를 개선하고, 추후 10월부터 연말까지 나머지 20개 공장에 대한 진단 및 개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포항제철소는 유실, 전기실, 지하구, 위험물제조소 등 각 공장별 화재 취약 개소를 대상으로 전반적인 안전 진단을 실시하고, 가연물 관리 상태 또한 점검한다.
 
또한 소방 시설을 비롯해 자위소방대 편성 여부 및 피난 대처 능력 등을 점검해 화재 사고 대응 체계 또한 꼼꼼히 살핀다.
 
포항제철소 안전방재그룹 김윤기 리더는 "캠페인과 더불어 철저한 화재 안전 예방 체계 진단과 컨설팅을 통해 작은 화재도 허용하지 않는 안전한 제철소로 거듭나고자 한다" 며, "진단을 통해 발굴한 취약 개소를 대상으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위험 요소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화재 예방 캠페인에 동참한 포항제철소 안전방재그룹 이형진 그룹장도 "지난 2020년 6월 발생한 소둔산세공장 대형 화재를 언제나 잊지 않고, 철저한 점화원 관리로 무화재 제철소를 구현하자"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캠페인 기간 동안 포항제철소는 제철소 내 위치한 전광판과 사내 사이트 팝업창을 통해 119신고앱 사용법, 기초 응급처치 요령, 소화기 사용 법 등을 알리고, 화재 예방의 중요성과 화재 발생 시 대응 요령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