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영환,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 공식 선언..."지방선거서 민주당 정권 재심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22 16: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정과 상식의 파괴로 지방권력 사유화와 개발이익 복마전 벌어져"

경기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는 김영환 국힘 전의원 모습 사진=김영환 전의원]

국민의힘 김영환 전 국회의원이 22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우리는 정권교체라는 큰 산을 넘었지만 우리가 넘어야할 두 번째 산이 우리 앞에 있다”며 “공정과 상식의 파괴는 중앙정부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전국적 현상이고 지방권력의 사유화와 개발이익을 둘러싼 복마전이 벌어졌다”고 지적했다.
 
김 전의원은 이어 “그 중심에 바로 이재명 전 지사의 경기도와 대장동 게이트가 있다”며 “이번 지방선거는 다시 한번 민주당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김 전 의원은 또 “저는 4년 전 경기지사 선거 당시 TV토론에서 대장동 게이트, 성남FC 후원금 문제, 형의 정신병원 강제입원 시도 등 이재명 후보의 수많은 전과와 비리 의혹들을 집중적으로 제기했다”며 “경기도민 앞에 그리고 전 국민 앞에 TV토론을 통해 이재명 후보의 의혹을 낱낱이 밝힌 것은 제가 처음으로 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김 전의원은 특히 “저는 결자해지의 심정으로 다시 이 자리에 섰다”며 “이재명이 사유화한 경기도, 무능하고 부패한 측근들로 농단한 경기도, 현금 퍼주기와 인기 영합식 포퓰리즘으로 망가뜨린 경기도, 경기도청 각 부처의 법인카드로 미식을 즐기고, 공무원을 사노비처럼 부린 경기도정을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김 전의원은 그러면서 △4차혁명 메카 조성 △보편적 기본 서비스 도입 △진료후불제 전면 도입 △문화 소비·생산 촉진 등의 공약을 내놨다.
 
김 전 의원은 이와함께 “경기도에는 이천에서 용인의 SK반도체, 수원의 삼성전자 등 과학기술 인력의 40%이상이 모여있다”며 “이 지역을 대한민국의 4차혁명의 메카로 만들 것”이라며 “경기도 1인당 GDP가 저조한 이유는 내부 불균형과 격차 때문이며 주거에 더해 교육, 보건의료, 돌봄, 교통, 통신, 등을 경기도가 책임지는 보편적기본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전 의원은 “적어도 경기도에서만은 빈부 격차 상관없이 진료를 후불로, 할부 분납으로 결제하는 진료 후불제를 실시해 의료 사각지대를 없앨 것”이라며 “신용이 부족한 생활보호대상자나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부터 실시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전의원은 마지막으로 “문화 소비가 문화 생산에 선행한다”며 “한사람당 10번의 책을 사거나 10번의 전시장을 가거나 10번의 공연장을 다녀온 사람에게는 세액을 공제해 주는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공언했다.
 
한편 김 전 의원은 김대중 정부 시절 과학기술부 장관을 맡았고 15‧16‧18‧19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현재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특별고문을 맡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