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복 터진 'EV6', 레드 닷 어워드도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상우 기자
입력 2022-03-22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기아 첫 번째 전용전기차 'EV6' [사진=기아]

기아는 전용 전기차 ‘EV6’가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한 ‘2022 레드 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1955년부터 시작한 레드 닷 어워드는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불린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EV6는 이번 레드 닷 어워드에서 디자인 분야 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혁신적 제품’ 분야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앞서 한국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2022 유럽 올해의 차’에 등극했으며, ‘2022 아일랜드 올해의 차’, ‘2022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 ‘2022 독일 올해의 차 프리미엄 부문 1위’, ‘2021 탑기어 선정 올해의 크로스오버’ 등 각종 수상이 잇따르고 있다.

기아는 수상 비결로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반영한 첫 번째 전기차라는 점을 꼽았다.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콘셉트와 대조적인 조형, 구성, 색상 등의 조합에 전기차 디자인 방향성을 새롭게 제시했다는 평가다.

또한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 적용 △휠베이스 2900mm의 넓은 실내 공간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V2L 기능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을 1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한 초급속 충전 시스템 등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카림 하비브 기아 디자인담당 전무는 “EV6는 기아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로 기존 자동차 디자인의 영역을 넘어선 독창적이고 대담한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모빌리티 확대를 향한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레드 닷 어워드에서 기아의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도 실내 건축 및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는 기아가 서울시 성수동에 마련한 320평 규모의 전기차 특화 복합문화공간이다. 고객이 EV6 상품 탐색과 시승, 구매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기차에 관심 있는 고객들과 MZ세대를 대상으로 기아의 전동화 모빌리티 비전을 보여주고 있다.
 

기아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사진=기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