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이예람 중사 유족, 전익수 공군 법무실장 공수처에 고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2-03-15 14: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 중사 특검법 하루라도 빨리 통과시켜 달라"

고(故) 이예람 중사 부친이 15일 오전 서울 마포구 군인권센터교육장에서 공수처에 전익수 공군 법무실장을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한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공군 성추행 사망 사건 피해자인 고(故) 이예람 중사 유족이 전익수 공군 법무실장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했다.
 
군인권센터와 천주교인권위원회는 이날 이 중사 부친과 함께 서울 마포구 군인권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은 "군이 엄정히 수사하겠다는 대국민 약속을 했는데 그게 모두 쇼였다는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이 중사 사건을 맡았던 20비 군검사가 상부 지시로 가해자를 구속하지 못했다는 진술도 포착해 이를 더 이상 군에 맡기면 안 되겠다고 판단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추행 사건 부실 수사 의혹이 제기된 관계자들이 모두 불기소 처분을 받는 등 피의자 25명 중 15명만 재판에 넘겨졌고, 기소된 이들도 증거불충분으로 무죄 선고가 잇따르는 등 '제 식구 감싸기'식 수사와 재판이 이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반면 전 실장 등 관련 인물들은 의혹을 강력히 부인하며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을 경찰에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등 혐의로 고소한 상태다.
 
이 중사의 아버지는 "공수처가 한 치의 성역도 두지 않고 명명백백히 전 실장 등 공군본부 법무실이 저지른 악행들을 수사해주기 바란다"며 국회도 이 중사 특검법을 하루라도 빨리 통과시켜 유가족의 원통한 마음을 풀어주고 이 중사가 편안한 곳을 갈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