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 18권 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이 기자
입력 2022-03-11 11: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글로벌로지스 CI[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지난 1년여간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e북) 18권 5226페이지 분량을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임직원 373명은 지난해 3월부터 올 2월까지 공공장애인도서관인 ‘IT로 열린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e북 제작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e북 제작 봉사는 시각장애인들이 음성 또는 점자로 편리하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도서를 스캔한 후 추출된 텍스트를 교열 및 편집하는 활동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e북 18권 5226페이지의 제작을 마친 뒤 ‘IT로 열린도서관’에 전달해 시각장애인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배포했다. 완성된 e북은 ‘IT로 열린도서관’ 이용자뿐만 아니라 전국의 시각장애인들이 국립장애인도서관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모든 작업은 PC를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사전에 시각 장애인들의 희망도서를 접수받아 ‘안내견 탄실이, 네 꿈을 응원해’, ‘바다의  시간’, ‘바람꽃’ 등 맞춤형 e북을 제작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다양한 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연간 210권의 희망도서 구매도 지원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분들이 원하는 도서를 빠른 시간 안에 이용할 수 있도록 올해 봉사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