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ESG경영 노사공동 선포식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3-07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경기 성남도시개발공사가 7일 노사 대표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ESG경영 노사공동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공사에 따르면, 이번 선포식은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 경영하에 ESG 가치를 실현하는 공사로 성장하고자 환경(E)과 사회(S)에 대한 책임경영과 투명한 지배구조(G)를 구축하는 ESG 경영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시행됐다. 

선포식에서 노사는 3대 추진 방향, 13개 전략과제가 포함된 '성남도시개발공사 ESG 경영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한마음으로 (환경) 친환경 경영역량 강화, (사회) 사회적 책임 실현, (지배구조)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추구 확립을 다짐했다.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공사 정건기 사장은 "ESG 경영은 세계적인 흐름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가 공사의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핵심요소임을 인식하여, 공사의 특성과 역할에 맞는 ESG 추진과제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공사 노동조합 김광년 위원장은 "ESG문화가 모든 직원들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고, 우리민주노동조합 이정만 위원장은 “이번 ESG경영 전환으로 시민과 고객께 따뜻하게 다가가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답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