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D-8] 이재명·김동연 공동선언 합의...與 후보 단일화 예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수습기자
입력 2022-03-01 18: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가 1일 오후 서울 마포의 한 카페에서 회동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가 1일 전격회동을 하고 통합정부 구성 등에 관한 정치교체 공동선언에 합의했다.  민주당은 이에 사실상 후보단일화 수순에 접어든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양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의 한 카페에서 회동한 뒤 '정치교체를 위한 공동선언'에 합의했다.

이 후보는 회동 후 "정치개혁에 뜻을 함께하고 거기에 더해서 국민과 나라를 위해서 함께 걱정하는 모든 정치세력들이 같이 통합의 정치, 통합의 정부, 국민 내각을 만든다는데 대해 합의했다"며 "힘을 합쳐서 새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도 "오늘 이 후보와 이야기를 하면서 정치교체 및 통합 정부에 대해 의견을 같이 했다"며 "오늘 정치교체와 통합정부의 운영과 구성에 대한 합의를 이루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김 후보가 조만간 후보직을 사퇴하고 이 후보의 선거운동을 지원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송문희 새로운물결 대변인은 김 후보의 후보직 사퇴 질문에 대해 "(이번 회동에서) 후보 사퇴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고, 그 부분은 추가 논의한다"고 밝혔다.

송 대변인은 '선거운동을 계속하느냐'는 질문에는 "그 부분은 저희가 후속절차 밟아서 발표할 것"이라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