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서울 유세버스서도 당원 10여 명 어지럼증 호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수습기자
입력 2022-02-17 2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운전기사 A씨 빈소 찾아 조문한 안철수 후보

  • "진상규명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 하겠다" 약속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17일 유세 버스 LED(발광다이오드) 전광판 전원 발전기 사고로 숨진 버스 기사 A씨의 빈소가 마련된 경남 김해시 지내동 김해전문장례식장을 방문해 조문 후 취재진과 만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유세 버스에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남성 2명이 사망한 가운데 서울에서도 비슷한 사고가 일어났다는 증언이 나왔다. 

2월 17일 채널 A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당 서울 유세 버스 기사 김모씨는 당원 10여 명이 유세 버스에서 내려 어지러움을 호소했다.

김모씨는 "어지러워서 내리는데 띵 했다. 인도에 드러누워버렸다. (선거 운동원들도) 내리자마자 혈색이 하얘서 안 좋았다"고 증언했다. 

앞서 지난 15일 충남 천안 동남구 신부동의 도로에 정차돼 있던 안 후보 유세 버스에서 국민의당 논산·계룡·금산 지역위원장과 유세차량 운전기사 두 명이 의식은 잃은 채 발견됐으며,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

안 후보는 운전기사 A씨의 빈소가 마련된 김해전문장례식장을 찾아 조문하고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안 후보는 이날 빈소에서 기자들과 만나 "유가족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렸다. 진상규명을 위해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서울에서 비슷한 사고가 (일어났다)'라고 묻는 기자의 질문에 안 후보는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