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슈퍼캣 지분 넥슨에 넘겨...클래식 RPG 모바일화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2-10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라인게임즈 보유한 슈퍼캣 보통주, 넥슨코리아에 매각

  • 넥슨 클래식 RPG IP 활용한 모바일 게임 출시 기대

슈퍼캣이 넥슨 IP를 활용해 개발한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사진=넥슨코리아]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제작사 슈퍼캣에 투자한 지분(보통주 2만 2200주)을 넥슨코리아에 매각했다고 9일 공시했다. 처분 금액은 269억 7300만원이다.

지난 2016년 4월 문을 연 슈퍼캣은 그해 12월 라인게임즈로부터 전략적인 투자를 받았으며, 2018년 1월에도 넥슨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그간 돌 키우기, 네코랜드, 바람의나라: 연 등 도트 그래픽 기반 모바일 게임을 꾸준히 출시해왔으며, 2020년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인기게임상 & 스타트업 기업상을 받기도 했다.

이번 라인게임즈의 처분으로 넥슨이 슈퍼캣 지분을 추가로 확보하고, 양사간 파트너십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RPG) 바람의나라를 모바일로 선보인 것처럼 어둠의 전설, 일랜시아 등 넥슨의 유명 클래식 RPG 지식재산(IP)을 활용한 게임 출시도 기대된다.

일각에선 양사의 메타버스 분야 협력 가능성도 제시했다. 슈퍼캣은 지난해 11월 네이버제트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선보인 바 있다. 젭은 도트그래픽을 기반으로 간단한 게임은 물론, 회의, 공연 모임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향후 넥슨과 협력으로 단순 게임뿐만 아니라 각종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여기서 진행할 가능성도 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