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한국 쇼트트랙, 혼성계주 예선 탈락… 얼음에 걸린 박장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범 기자
입력 2022-02-05 22: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이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2000m 혼성계주에서 예선 탈락했다.
 

[사진=연합뉴스]


5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베이징올림픽 쇼트트랙 2000m 혼성계주 첫 경기인 준준결승 1조에서 한국은 결승선 3바퀴를 남기고 박장혁(스포츠토토)이 넘어지면서 2분48초308의 기록으로 3위로 레이스를 마쳤다. 혼성계주는 각 조 2위와 각 조 3위 팀 중 기록이 좋은 2개 팀이 준결승에 진출하는데, 다른 조 3위인 미국, 카자흐스탄 등이 선전하면서 예선 탈락했다. 

한국은 중국, 이탈리아, 폴란드와 1조에서 경기를 치렀다. 첫 번째 주자인 최민정(성남시청)이 3위로 스타트를 끊었지만, 이후 4위로 밀려났다. 두 번째 주자인 이유빈(연세대)이 폴란드를 제치고 3위로 올라섰고, 이후 박장혁, 황대헌(강원도청), 최민정이 순으로 레이스를 이어갔지만 더는 순위를 끌어올리지 못했다. 그런 가운데 박장혁이 3바퀴를 남기고 빙판에 스케이트 날이 걸려 넘어지며 순위권에서 완전히 밀려났다.

혼성계주는 이번 대회에서 처음으로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대한민국은 이 혼성계주의 초대 금메달을 노렸지만 불발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