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중국중앙방송총국
입력 2022-02-05 0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중앙방송총국 보도

[사진=CMG]

제24회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4일 저녁 8시(한국시간 9시) 베이징국립경기장에서 개막식을 올렸다. 시진핑 중국국가주석이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선언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번 대회는 ‘함께하는 미래(Together for a Shared Future)'라는 슬로건 아래 91개국, 2900여명의 선수들이 20일까지 7개 종목 109개의 금메달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이번 대회 개최로 중국 베이징은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하계올림픽(2008년 베이징)과 동계올림픽을 모두 개최한 도시가 됐다.

개회식 총연출은 2008년 올림픽과 마찬가지로 세계적 거장 장이머우(张艺谋) 감독이 맡았다.

2일부터 시작된 성화봉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회장이 있는 베이징, 옌칭, 장자커우에서 이어졌다.

베이징 동계올림픽 경기 장소는 크게 베이징, 옌칭, 허베이성 장자커우로 나뉜다. 베이징에서는 빙상, 옌칭은 썰매와 알파인 스키, 장자커우에서는 알파인 스키를 제외한 나머지 스키 종목이 진행될 예정이다.

4일 개막식에 앞서 2일부터 일부 종목 경기가 시작됐다. 대회 첫 금메달은 5일 스키 크로스컨트리 여자 15㎞ 스키애슬론에서 나올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