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중소 케이블TV 재정 지원 검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2-01-21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현판 [사진=아주경제DB]

조경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중소 종합유선방송사 대표들과 만나 지원을 약속했다. 

과기정통부는 21일 조경식 제2차관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대회의실에서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 중소 종합유선방송사(케이블TV)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유료방송 시장 성장이 전반적으로 정체하는 가운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동시에 인터넷TV(IPTV) 3사의 인수합병(M&A) 진행과 콘텐츠 투자 확대 등으로 경쟁이 더욱 심화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이같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중소 종합유선방송사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중소 종합유선방송사가 지역 생활 플랫폼으로서 취약계층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재난방송·지역밀착형 프로그램 등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미디어 복지 확대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과기정통부는 "중소 종합유선방송사의 지원근거를 규정한 개정 방송법에 따라 중소 종합유선방송사에 대한 지역채널 방송프로그램 제작 등 구체적인 지원내용과 지원체계를 정하는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마련 중이다. 유료방송 상생협력을 위한 재정 지원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경식 차관은 "그간 중소 종합유선방송사가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민과 가장 친밀한 매체로 지역의 생활정보와 뉴스를 빠르고, 깊이 있게 알리는 공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것에 감사하다"며 "향후에도 지역방송의 가치와 역할이 유지될 수 있도록 과기정통부도 중소 종합유선방송사에 필요한 지원을 해 시청자의 권익보호와 공정한 경쟁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중소 종합유선방송사도 미디어 환경의 변화를 멀리 바라보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 서비스 품질의 향상, 이용자 권익의 보호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