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데이터 제공· 활용 역량 전국 최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1-04 1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1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 선정

데이터기반 야간골목길 안전시스템이미지 [사진=인천시]

인천시는 4일 행정안전부가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288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안부의 실태 점검은  매년 데이터기반행정 거버넌스, 공동활용 데이터 등록, 데이터 분석·활용, 활용역량 강화 4개 분야를 점검하는 제도로 데이터 분석과제 수행과 정책 활용, 데이터기반행정 우수사례 발굴 등의 노력과 성과를 살피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인천시는 광역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아울러, 기초자치단체 평가에서도 인천시 대부분의 군·구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타 시도에 비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인천시는 ‘데이터 분석·활용’ 분야에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책현안 해결을 지원한 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특히 인천지방경찰청과 협업해 추진한 ‘데이터기반 야간골목길 안전시스템’ 개발로 야간 범죄 위험지역을 예측해 방범 전략 수립의 기초를 마련했다.

김세헌 시 데이터혁신담당관은 “지난해 공공데이터 제공운영 실태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21년 데이터기반행정 실태점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데이터의 제공과 활용 역량이 광역지자체 중 최고 수준으로 평가됐다”면서 “앞으로도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과학적 행정 및 대 시민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정책과 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