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성탄절에도 코로나 언급…“서로 보듬고 서로에 희망되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12-25 09: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NS 메시지 통해 “코로나로 고통 받는 모든 분들 위로”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서울병원을 방문, 이선영 이대서울병원 전략기획본부장으로부터 병상확충 관련 브리핑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서로를 보듬어 주고, 서로에게 희망이 되는 성탄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SNS에 남긴 성탄절 기념 메시지에서며 “코로나로 고통 받는 모든 분들, 특히 가족을 떠나보낸 분들과 병상에 계신 분들께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이같이 적었다.
 
그러면서 “우리는 빛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세상이 더 따뜻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사랑과 온기를 나누는 성탄절이다. 예수님은 세상의 가장 낮은 곳으로 오셨다”면서 “이웃이 아프진 않은지, 밥은 드셨는지, 방은 따뜻한지 살펴보는 이들의 손길이 예수님의 마음일 것”이라고 했다.
 
이어 “1897년 12월 25일, 정동 예배당은 ‘빈한한 사람과 병든 이들’을 위해 헌금을 거뒀다”면서 “1921년 성탄절에는 충북 영동의 한 의사가 ‘병자의 진찰과 약품’을 무료로 베풀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이듬해 이화학당 학생들은 러시아와 만주 동포들에게 천여 벌의 옷을 만들어 보냈다”면서 “이 땅에 예수님이 오시며 우리의 마음은 더 따뜻해졌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