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확대해 달라" 고용부, 민간기업에 당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1-12-23 1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3일 6개 업종 대표단체와 간담회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직장인 [사진=게티이미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출현 등으로 코로나19 위기가 심각해짐에 따라 정부가 산업계에 재택근무 확대를 요청했다.

고용노동부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에서 6개 업종별 대표 단체와 재택근무 관련 간담회를 열었다.

김영중 고용부 고용정책실장은 참석자들에게 "재택근무가 코로나 위기 극복 계기가 될 수 있게 업종별 단체에서 재택근무 확산 필요성을 공감하고, 회원사 등을 통한 확산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정부도 사업주 노무비와 인프라 구축비 지원, 인사노무 컨설팅 등으로 기업의 재택근무 도입 노력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재확산 심각성에 공감한다며 재택근무가 확산하도록 회원사와 소통하고 홍보 등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정보기술) △한국디자인진흥원(디자인·문화컨텐츠) △한국정밀화학산업진흥회(화학·바이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섬유제조·패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전자)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방송·통신기술)이 참석했다.

감염병 전문가들은 코로나19 극복에 재택근무 등을 통한 사회적 거리두기 효과가 크다고 본다. 노동연구원이 실시한 2021년도 고용영향평가 결과를 보면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시행한 업체 상당수가 생산성에 차이가 없거나(53.6%), 생산성 향상(18.7%)을 경험했다. 

정부는 대한상공회의소·한국경영자총협회·중소기업중앙회 등 경제 단체에도 재택근무 확산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