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변보호 여성 가족 살해 피의자는 25세 이석준...경찰, 신상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혜원 수습기자
입력 2021-12-14 17: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변보호를 받던 여성의 가족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석준 [사진=연합뉴스]

신변보호를 받던 여성의 가족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이석준(25)의 신상 정보가 공개됐다. 

서울경찰청은 14일 특정강력범죄 피의자 신상공개위원회를 개최하고 이석준의 신상 공개를 결정했다.
 
신상공개위원회는 “사전에 흉기를 준비해 주거지로 찾아가 1명을 살해, 1명을 중태에 빠지게 하는 등 중대한 피해가 발생했다”며 “피의자가 범행을 일체 시인하고, 현장 감식 결과 및 폐쇄회로(CC)TV 영상 등 충분한 증거가 확보됐다”고 공개 이유를 밝혔다.
 
또 “유사범행에 대한 예방 효과 및 2차 피해 우려 등 공공의 이익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피의자의 신상정보 공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석준은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의 A씨 집을 찾아가 A씨의 어머니(49)와 남동생(13)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살인 및 살인미수)로 구속됐다.
 
A씨의 어머니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고, 남동생은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A씨는 지난 6일 이석준으로부터 감금과 성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했으며, 지난 7일부터 경찰의 신변보호를 받던 중이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