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집권 시 서해 피살 공무원 사건 자료 공개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수습기자
입력 2021-12-07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7일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부에 국가의 자격 묻습니다’ 글 올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7일 “집권하면 서해 피살 공무원 사건 당시 관련 자료를 공개할 것”이라고 했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천안함 용사를 비롯해 국가를 위해 희생한 장병에 대한 정당한 예우와 지원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 유족 측은 지난달 12일 청와대·해경·국방부를 상대로 낸 정보공개소송을 진행했고, 1심에서 군사기밀을 제외한 일부 정보를 공개하라는 판결을 받았다”며 “그런데 청와대와 국가안보실은 이에 항소했다고 한다”고 했다. 

윤 후보는 또 “오늘 천안함 최원일 함장님의 글을 봤다. 지난 10월 광진경찰서는 천안함 용사의 명예를 훼손한 유튜버를 무혐의 처분했다. 지난 11월 30일 동부지검도 같은 결정을 내렸다”며 “국가기관이 정부의 공식 수사 결과를 전면적으로 부인한 것이다.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는 도대체 무엇을 숨기고 싶나. 정부의 무능인가, 아니면 북한의 잔혹함인가”라며 “불과 1년 전 대통령은 유가족을 직접 챙기겠다고 했다. 그러나 연락도 없고, 방문 요청에는 침묵했다고 한다”라고 거듭 비판했다.

윤 후보는 “대통령의 ‘약속’은 무엇이었나.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하는 국가는 자격이 없다”라며 “국가를 위해 희생한 군인을 정당하게 기리지 않는 국가는 존립할 수 없다. 문재인 정부에 국가의 자격을 묻지 않을 수 없다”라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