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오색시장, 우수시장박람회에서 중소벤처부 장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산)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1-12-07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 ‘퇴근길 배송 서비스’·수제맥주 축제 ‘야맥축제’ 등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최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오산 오색시장이 특성화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 [사진=오산시]

오산시는 7일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최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서 오산 오색시장이 특성화 우수시장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21년 전국우수시장박람회 특성화시장 유공 표창은 2020년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참여한 전통시장 및 유공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것으로 오산 오색시장은 지난 2019~2020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진취적으로 추진해 평가 최고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오산 오색시장은 전통시장의 코로나19 대응 및 유통채널의 다변화를 위해 △오산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퇴근길 배송 서비스’ 운영,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 운영, △네이버-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운영, △드라이브 스루 수제맥주 축제 ‘야맥축제’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오산 오색시장 천정무 상인회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상인회원과 관계기관이 하나 돼 재빠르게 온라인 유통 서비스를 개발하고 새로운 형태의 행사를 운영했던 점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오색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유동인구가 크게 늘고 젊은 시장으로 특성화하는데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특성화 사업과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2015~2017년 1차 오색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2019~2020년 2차 사업을 추진해 전통시장 유동인구 및 매출액 증가했으며 전통시장 특성화에 성공, 두 차례의 사업이 평가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