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형 뉴딜펀드 2차분 일반인 대상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1-11-25 13: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9일부터 온라인 통해 총 800억 규모

[자료=금융위]

 
'국민참여형 뉴딜펀드' 2차분이 오는 29일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판매된다.
 
금융위원회는 25일 800억원 규모의 펀드상품이 29일 출시돼 12월 10일까지 2주간 판매가 이뤄진다고 밝혔다. 판매는 16개 은행·증권사와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며 물량이 소진될 경우에는 조기마감된다.
 
지난 3월 29일에 출시된 ‘국민참여 뉴딜펀드’ 1차분도 출시 후 일주일만에 조기마감된 바 있다.
 
이번 펀드상품 출시를 통해 모집될 국민자금 800억원과 재정 200억원으로 1000억원 규모의 펀드가 결성된다.  12월중 7개 자펀드에 출자돼 6개의 자펀드 운용사가 뉴딜분야(디지털·그린)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국민참여 뉴딜펀드는 12월 결성시점부터 2년간 뉴딜분야를 영위하는 상장 또는 상장예비기업에 투자하게 되며, 투자자금 회수시 펀드상품에 가입한 국민들이 수익을 공유하게 된다”면서 “펀드가 판매된 이후 2차 조성분을 운용할 운용사의 펀드매니저가 국민자금의 투자현황과 운용전략 등을 국민들에게 직접 영상을 통해 주기적으로 소개해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판매은행은 △국민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증권사는 △DB금투 △신한금투 △IBK투자증권 △KB증권 △하나금투 △한화증권 △현대차증권 등이다. 온라인은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이며 현장과 온라인을 병행하는 곳은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