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포 등 택배도 제한" 中베이징 코로나 방역 대폭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중국본부 팀장
입력 2021-11-17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일 확진자 발생…17일부터 사실상 '봉쇄'

베이징동계올림픽 개막 80일을 앞둔 17일 중국 수도 베이징에 코로나19 방역 태세가 한층 더 강화됐다. [사진=AP연합뉴스]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을 80일 앞둔 17일부터 중국 수도 베이징의 코로나19 방역이 '봉쇄' 수준으로 대폭 강화됐다. 최근 베이징에서 연일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고 판단한 데 따른 조치다.

17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베이징시 당국은 이날부터 타 지역에서 베이징으로 들어오는 모든 사람은 도착 전 48시간 이내에 실시한 핵산검사(PCR) 음성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젠캉바오'에서도 녹색(정상)으로 표시돼 있어야 한다고도 했다. 젠캉바오는 중국이 지난해 코로나19 사태 초기에 개인의 동선을 확인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녹색(정상)·황색(관찰)·빨간색(집중관찰) 등 3가지 색으로 구성돼 있다.

지린성(省)과 헤이룽장성, 네이멍구자치구, 윈난성, 광시좡족자치구 등 최근 코로나19가 발생한 7개 성 51개 현 주민들은 당분간 베이징 입경 자체가 아예 불가능해졌다.

베이징 인근 지역에서 베이징으로 출퇴근하는 통근자도 첫날은 48시간 이내 핵산검사 음성 증명서를 소지해야 하고, 그 이후부터는 14일 이내에 발급된 증명서가 있어야 한다. 베이징 내 수입 냉동창고 및 농산물 직판장 근로자는 72시간 내 핵산검사 음성 증명서가 있어야 근무가 가능하다.

이밖에 최근 택배 외부 포장지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검출되는 사례가 발생하면서, 해외 및 타 지역에서 베이징으로 보내는 소포 등 택배도 제한된다. 실제 앞서 15일 베이징시 하이뎬구에 배달된 네이멍구발 택배 포장지에서 핵산검사 양성 반응이 나오며 택배를 받은 주민이 거주하는 아파트가 임시 폐쇄되고, 밀접접촉자 4명은 격리된 상태다. 

당국은 항공편도 제한해 타 지역발 베이징행 항공편의 경우 운항 횟수가 평소 대비 30% 줄고, 중·고위험지역발 베이징행 항공편은 당분간 취소된다.

이날부터 베이징시 공항과 기차역, 버스터미널, 톨게이트 등 33곳에서 핵산검사 확인 등 방역 및 검역을 강화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