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만난 코세페] ‘차량 구매·타이어 교체, 이때다’…車업계도 판매전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1-11-03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완성차 업계, 11월 맞이 할인 혜택 제공

  • 타이어·자동차 용품 등 부품업계도 할인 동참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가 지난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열린다. 매년 11월 열리는 코세페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고 불린다. 전국 제조·서비스 기업, 유통기업, 소상공인 등 다양한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전이다.

자동차 업계도 코세페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를 맞아 11월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됐던 소비심리가 회복됨에 따라 판매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위드 코로나 야외활동에 필요한 자동차, 지금 마련하세요"
완성차 업계도 각종 할인 혜택으로 판매 확대를 노린다. 반도체 공급난에도 인기 차종에 집중해 출고시기를 앞당겨 소비자들이 개별소비세 인하 효과를 누리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달 코페세와 연계해 최대 15% 할인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준대형 세단 '더 뉴 그랜저'의 경우 10%,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펠리세이드' 8%, 중형 세단 '쏘나타'는 최대 7%, 수소전기차 '넥쏘'는 3% 할인을 제공한다.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대차 전시장에 비치된 QR코드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에게는 실시간 추첨을 통해 매일 한명에게 LG올레드 TV, 노트북, 공기청정기 등 LG전자 가전제품을 증정한다.
 

현대자동차 코리아세일페스타 할인 내용.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기아는 코세페와는 별개로 이달 '기아 땡큐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달 중 기아 자동차를 계약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 상품권 50만원(10명), 캠핑 테이블&의자 2인 세트(40명), 모바일 주유권 5만원(500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원(1000명) 등을 제공한다. 

또한 전시장을 방문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 상품권 50만원권(3명), 한우 명품구이세트(10명), 수제 잼 선물 세트(100명), 이디야 아메리카노 HOT(100% 당첨) 기아 계약금 지원쿠폰 10만원권(3000명)을 증정한다. 

르노삼성자동차도 코세페를 맞아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중형 세단 'SM6'의 경우 2021년형 모델 현금 구매 시 200만원을 할인해준다. 또한 2020년 생산 모델일 경우 100만원의 추가 할인을 지원한다. 중형 SUV 'QM6'는 편의사양과 용품, 보증연장 구입지원비로 GDe 모델 150만원, LPe 모델 50만원가량을 지원한다. 

전기차 '르노 조에'는 현금 구매 시 100만원 할인과 2만㎞ 무료주행이 가능한(완성충전 기준) 50만원 상당의 선불 충전카드를 증정한다.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도 일부 차종에 대해 50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전시장을 방문해 소형 SUV XM3 2022년형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LG룸앤 TV를 증정한다. 100명에게도 XM3 전용 캠핑 왜건을 준다.
 

르노삼성자동차 '코리아세일페스타' 내용.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한국지엠(GM)도  대형 SUV 트래버스, 중형 세단 말리부에 한해 할부와 현금 지원이 결합된 콤보 할부를 통한 구매 시 트래버스 250만원, 말리부 180만원의 현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쌍용자동차는 중형 SUV 코란도와 소형 SUV 티볼리&에어를 일시불로 구매하면 50만원 할인이나 안전주행 시스템 패키지를 지원한다. 또한 전액 할부로 구매할 경우에도 80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중형 SUV 올 뉴 렉스턴과 픽업트럭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도 전액 할부 구매 시 50만원을 할인해준다.
 
타다대우상용차도 코세페 기간 준중형 트럭 '더 쎈(The CEN)'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품질보증 프로그램 '헬로! 더 쎈' 고객 케어 프로그램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타이어·자동차 용품도 11월이 구매 적기 
타이어 업체와 자동차 용품 업체들도 할인전에 가세했다.
 
금호타이어도 코세페에 참여한다. 오프라인 행사는 타이어프로 매장과 금호타이어를 판매하는 매장(일부 대리점 제외)에서 진행한다. 금호타이어와 타이어프로 홈페이지에서 발행하는 3+1 쿠폰(300명 한정), 20% 할인 쿠폰(무제한)을 발급받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 할인 적용 대상은 승용차용 타이어 TA91, TA51, TA31, TA21 제품과 SUV용 타이어 HP71, KL33 제품이다. 타이어 제품을 2개 이상 구매할 경우 교체대행서비스(일부지역 제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타이어프로 온라인몰에서는 승용차용 타이어 TA91, TA31과 SUV용 타이어 HP71, KL33을 20%, 온라인몰 판매 전용 제품인 KU27을 40% 할인 판매한다. 타이어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교체대행서비스와 방문장착서비스(일부지역 제외)가 무료 제공된다.
 

[사진=금호타이어 제공]
 

넥센타이어어도 온라인몰 '넥스트레벨'을 통해 코세페에 동참한다. 프리미엄 타이어 엔페라 'AU5', 'RU5'를 포함, 전 제품 최대 43% 할인해준다. 또한 모든 제품 대상 4본 구매 시 1만원 주유권, 2본 이상 구매 시 커피 쿠폰을 구매고객 모두에게 증정한다.   

이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직접 방문하여 타이어를 장착해 주는 '넥스트레벨 GO' 서비스를 전 품목 무상으로 제공한다(일부지역 제외). 타이어 공기압경보장치(TPMS) 탈착과 항균연막탈취 서비스도 행사기간 동안 모두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불스원도 이달 11일 동안 매일 다른 제품을 선정해 1+1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대 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1+1 혜택을 제공하는 제품들은 △엔진세정제 불스원샷 플래티넘 △셀프 유리막 코팅제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365 프로젝트 엔진오일 △엔진 코팅제 블랙 △냄새제로 4중 필터 △불스원 1초 우산텐트 △불스원 에어라인 시트 등이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아이나비는 전기차 고객들을 위한 '전기차 스페셜 내맘대로 패키지 이벤트'를 준비했다. 블랙박스와 선팅 풀시공 시 20% 할인, 아이볼트 보조배터리, 초경량 차박세트 3종 중 하나를 제공한다. 블랙박스, 선팅 풀시공, 아이볼트 보조배터리를 구매할 경우 20%할인, 오토프렁크, 차박 텐트 풀세트 중 한 가지를 지원한다. 또한 추가 품목에 대해서도 10% 할인해준다. 블랙박스와 오토프렁크는 아이나비 본사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받은 전문 엔지니어가 설치를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