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남궁훈 대표 “지향점에 해외시장 개척 추가... ‘카카오게임즈 시즌2’ 만들어가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10-28 11: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남궁 대표, 북미·유럽 법인장 겸임... 조계현 대표 아시아 사업 담당

남궁훈(왼쪽),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각자 대표[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가 해외 시장 개척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 경영 체제를 개편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28일 페이스북에 “플랫폼으로 시작해 퍼블리셔로 성장한 우리의 특성상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다. 그것은 바로 해외시장 개척”이라며 “조계현 대표는 아시아권을 위시로 한 동쪽으로, 저는 북미·유럽을 위시로 한 서쪽으로 중심축을 잡고 함께 글로벌 변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정된 권역, 한정된 플랫폼, 한정된 기간을 넘어 본격적으로 스튜디오 경영 체계를 갖추고 ‘비욘드 게임(Beyond game)’뿐 아니라 ‘비욘드 코리아(Beyond Korea)’를 이루는 본격적인 카카오게임즈 시즌2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글로벌 도약을 위한 체제 변화 방향을 선포했다. 남궁 대표는 기존에 담당하던 경영 및 개발, 신사업 부문 외에 카카오게임즈 북미·유럽 법인장을 겸직한다. 김민성 법인장과 함께 각자 대표를 역임할 예정이다. 북미·유럽 등 본격적인 서구권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조계현 대표는 현재 주력하고 있는 퍼블리싱 사업 부문 지휘와 함께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글로벌 변혁을 추진한다.

이는 카카오와 계열사가 최근 국정감사에서 골목상권 침해, 문어발식 사업 확장 등을 지적받은 것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은 국정감사 증인으로 세 차례나 불려 나와 “골목상권 침해 사업에서 철수하겠다”, “추가 상생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고, 해외 사업 확대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김 의장 지난 21일 방송통신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증인으로 나와 “AI(인공지능)와 블록체인 등 새 먹거리에 대해 어느 회사보다도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며 “카카오의 사업이 국내에 제한된 것을 잘 알고 있다. 일본과 미국, 동남아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데 아마도 내년부터 글로벌 성과 소식이 더 잘 들려올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