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리 마친 화웨이 멍완저우, 런정페이 생일 맞춰 본사 복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곽예지 기자
입력 2021-10-26 07: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출근 환영 행사 열려... 온라인서 '멍완저우 출근' 검색어 1위

멍완저우 화웨이 부회장이 환영 인파 속 선전 화웨이 본사에 출근한 모습. [사진=웨이보 캡쳐]

미국 검찰에 기소됐다가 캐나다에서 풀려난 멍완저우 화웨이 부회장이 3주 격리를 마치고 중국 선전 화웨이 본사로 복귀했다.

25일 중국 관영 환구시보 등에 따르면 멍 부회장은 이날 화웨이 직원들의 축하와 환영 속에 본사로 출근했다. 온라인에는 그의 출근 영상이 확산됐고, 바이두와 웨이보 등 주요 포털사이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멍완저우 출근’이 실시간 검색어 1위로 올라오는 등 화제를 모았다.

온라인에 유포된 사내 행사 연설에 따르면 멍 부회장은 이날 "지난 3년 동안 비록 우리는 힘겹게 나아갔지만, 끝내 장애물을 극복했고 우리 팀은 점점 더 많은 용기를 가지고 싸웠다"고 말했다.

중국 최대 통신장비업체 화웨이 창업자의 딸인 멍 부회장은 대이란 제재법 위반 등 혐의로 미국 검찰에 기소돼 캐나다에서 가택 연금 상태에 있다가 미국 법무부와 기소 연기에 합의하면서 풀려났다.

그는 지난달 25일 중국 정부 전세기를 타고 선전 바오안 국제공항에 도착하자마자 21일(9월26~10월16일)간 격리됐다. 사실 격리가 해제된 것은 1주일 전이지만 아버지 런정페이 회장 생일(1944년 10월25일)에 맞춰 '이벤트성' 출근을 기획한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