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감] 문성혁 장관 "연말 해운매출 40조원 예정…수산물 수출도 25억달러 노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1-10-07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해양수산부 국정감사에서 마스크를 고쳐쓰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7일 해운지표 회복과 수산물 수출에 관해 올 연말까지 성과를 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문 장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올해 말에는 해운 매출액 40조원과 원양 컨테이너 선복량 105만TEU를 달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다.

문 장관은 이어 "작년 하반기부터 74척의 임시선박을 투입해 17만TEU의 화물 수송을 지원하는 등 우리 기업들의 수출입 물류 애로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가들을 지원하고, 유망 수출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으로 올해 25억 달러 이상의 수산물 수출을 달성하고자 한다"고 사업 계획을 소개했다.

문 장관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과 관련해서는 "우리 해역의 방사능 조사를 확대하고, 국내 수산물 안 전 검사와 수입 수산물 원산지표시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청정 위판장 등 유통단계 위생 안전 확보를 위한 시설개선사업도 차질 없이 시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문 장관은 지난 4월 평택항에서 컨테이너 사고로 숨진 고(故) 이선호 씨 사고를 계기로 7월 수립한 '항만사업장 특별안전 대책'에 대해 "항만안전점검관 도입, 재해예방시설 설치 지원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