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프로 슬림’ 출시…KT&G·필립모리스와 3파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1-09-27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온라인 기자간담회 개최…하반기 신제품 출시 포문

  • 김은지 대표 “저감제품 출시·ESG 투자 지속할 것”

  • 필립모리스·KT&G, 국내 시장 신제품 경쟁 가속도

BAT로스만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프로 슬림’.[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가 27일 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을 출시했다. 일반 담배 보다 몸에 덜 해롭고 냄새가 덜 나는 궐련형 전자담배의 수요가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로 분석된다. 하반기 신제품 출시의 포문을 연 BAT로스만스의 공격적인 행보가 KT&G와 필립모리스가 양분하고 있는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BAT로스만스는 이날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글로 프로 슬림’을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초 출시된 ‘글로 프로’에 이은 후속작이다.

글로 프로 슬림은 간결함을 주제로 한 제품 디자인과 휴대 및 사용 편의성에 초점을 맞췄다. 기기 충전상태와 사용 모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컬러 LED 표시등을 탑재했다. 본체는 블랙, 네이비, 옐로, 화이트 4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무게는 74g이다. 글로 프로에서 호평받은 듀얼 모드 기능이 탑재됐다. 고온고속 가열을 통해 강렬한 맛과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선택할 수 있다.

BAT로스만스는 국내 최초로 궐련형 전자담배 스틱에 두 개의 캡슐을 적용한 신제품 ‘네오 아이스 트로픽 더블 캡슐’도 선보였다. 네오 아이스 트로픽 더블 캡슐은 각각 상쾌한 맛의 멘솔 캡슐과 달콤한 맛의 캡슐을 터뜨려 소비자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글로 전용 스틱 출시로 총 9가지의 네오 제품을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이사는 간담회에서 “시장 트렌드의 화두로 떠오른 궐련형 전자담배 분야에서 제품 혁신과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시장 전환을 주도하고 재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 대표는 “글로 프로 슬림을 전 세계 최초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더 좋은 내일’에 부합하는 다양한 위해 저감 제품 출시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상반기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 16% 증가…담배업계 경쟁 치열

기획재정부가 공개한 ‘2021년도 상반기 담배시장 동향’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2억1000만갑으로 전년 동기 1억8000만갑 대비 16.2% 증가했다. 반기 기준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이 2억갑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8년과 비교했을 때는 34.8%, 2019년 대비 8.6% 증가한 수치다. 궐련형 전자담배 판매량은 매년 성장하고 있다. 2018년 3억3000만갑에서 2019년 3억6000만갑, 2020년 3억8000만갑을 기록했다.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성장세에 담배업체들도 신제품 출시와 제품군 확대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필립모리스는 일본 시장에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를 내놓으며 국내 도입 초읽기에 돌입했다. KT&G는 지난달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2.0’ 볼빅 골프에디션을 내놨고, 올해 두 차례 전용 스틱을 출시하기도 했다.

업계 관계자는 “궐련형 전자담배가 상대적으로 건강에 덜 해롭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전자담배 시장을 주도권을 쥐기 위한 업계의 경쟁도 치열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