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특별 규정 마련한 라이더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1-09-22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싱글 매치 확진자 발생 시 무승부

라이더컵에 출전한 미국 선수들과 환호하는 갤러리[사진=EPA·연합뉴스]


미국과 유럽의 남자골프 대항전인 라이더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별 규정을 도입했다.

미국 골프채널은 21일(현지시간) 라이더컵을 앞두고 미국과 유럽 단장이 합의한 내용을 보도했다.

합의를 본 부분은 마지막 날 싱글 매치 플레이다. 이날은 각 팀 12명씩 24명이 출전한다. 많은 인원이 출전하는 만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했다.

양 팀 단장은 각각 3명의 명단을 제출한다. 확진자 발생 시 제외할 선수다. 순위를 부여해서 순서대로 제외된다. 제외 시 무승부다. 확진자 수가 같으면 해당 선수끼리 대진이 짜이고, 무승부 처리된다.

만약, 대회 전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 단장은 선수를 교체할 수 있다. 사실, 라이더컵은 이와 비슷한 규정이 있다. 부상으로 인한 선수 교체다. 단장들은 선수 1명을 비공개로 정해 둔다. 부상자가 발생하면 교체하기 위해서다.

1993년에는 샘 토런스(스코틀랜드)가 부상으로 불참했다. 이에 래니 왓킨스(미국)가 빠지면서 무승부로 기록됐다.

라이더 컵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미국 위스콘신주 헤이븐에 위치한 휘슬링 스트레이츠(파71)에서 열린다. 첫날과 둘째 날은 포섬(한 공으로 라운드)과 포볼(각자 공으로 좋은 성적 기재) 방식으로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