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뭐할까] 넷플릭스부터 쿠팡플레이·웨이브까지 신작 톺아보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9-04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넷플릭스 제작 드라마 'D.P.' [사진=넷플릭스 제공]


무료한 주말 '집 안'에서 즐길 만한 일을 찾고 있다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신작 둘러보기가 제격이다. 넷플릭스·티빙·왓챠·쿠팡플레이 등 주말 동안 볼 만한 다양한 연속물·영화를 소개한다.

◆ 나는 군인을 잡는 군인이다…넷플릭스 제작 'D.P.'

넷플릭스 제작 드라마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정해인 분)와 호열(구교환 분)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현실을 피해 도망치듯 입대한 이등병 안준호는 남다른 눈썰미와 권투를 했던 이력으로 군무 이탈 체포조 D.P.에 차출된다. 준호는 헐렁해 보이지만 탈영병 잡는 데에는 누구보다 진심인 D.P. 조장인 상병 한호열과 함께 군대 밖으로 도망친 탈영병들을 쫓아 전국을 누비기 시작한다.

앞서 'D.P.'는 누적 조회 수 약 1000만뷰 이상을 기록한 김보통 작가의 웹툰 'D.P 개의 날'을 원작으로 한다. 영화 '차이나타운'으로 제68회 칸국제영화제 비평가 주간에 초청돼 주목받았던 한준희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원작자 김보통 작가와 함께 공동 각본을 썼다.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드라마 '봄밤'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을 통해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 정해인이 남다른 눈썰미와 권투를 했던 독특한 이력으로 'D.P.'에 차출된 이등병 안준호 역을 연기했고, '꿈의 제인' '메기' '반도' '모가디슈' 등을 통해 대세 배우로 떠오른 구교환이 개성 넘치는 'D.P.'조 조장 한호열을 연기했다. 여기에 김성균, 손석구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합류로 더욱 기대를 모으는 작품.

'D.P.'는 지난달 27일 공개 후 국내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며, 아시아 지역인 일본, 싱가포르, 홍콩, 태국 등에서도 상위권(플릭스패트롤 기준)을 지키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넷플릭스 영화 '저승까지 파티피플!' [사진=넷플릭스 제공]


◆ 5일 안에 모든 걸 바로잡아야 한다…넷플릭스 '저승까지 파티피플!'

넷플릭스 제작 영화 '저승까지 파티피플!'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죽게 된 캐시가 다시 깨어나 5일간 이승에서의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을 두 번째 기회를 얻게 되며 일어나는 일을 담은 코미디다.

언제나 파티가 1순위였던 캐시, 클럽에서 신나게 생일을 즐긴 후 만취 상태로 집에 돌아온 그녀는 화장실에서 넘어져 허무하게 죽고 만다. 다시 눈을 뜬 캐시 앞에 나타난 임시 수호천사 발은 그녀가 5일 이내에 명단에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바로잡아야만 천국에 갈 자격이 주어진다고 말한다.

'저승까지 파티피플!'은 '빅토리어스' 연속물로 미국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겸 가수 빅토리아 저스티스가 주인공 캐시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제작 '대시&릴리'로 얼굴을 알린 신예 미도리 프랜시스는 캐시의 절친 리사로 분해 톡톡 튀는 미국 청소년들의 감성을 담아냈다.

이승과 저승을 떠돌며 천국행 자격을 증명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캐시의 예측 불가 코미디는 시종 유쾌한 웃음을 선물한다.
 

티빙 예능프로그램 '골신강림' 2화 예고 [사진=CJ ENM 제공]


◆ 골프선수로 변신한 이수근의 실력은?…티빙 '골신강림'

매주 금요일 새 일화가 공개되는 티빙 제작 '골신강림'은 자타공인 연예계 골프 최강자 강호동과 신동엽이 라이벌 골프친구에서 운명공동체가 되어 골프 전설들과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강호동과 신동엽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이 프로그램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강호동의 침묵 방송과 신동엽의 몸개그도 엿볼 수 있어 인기를 끄는 중.

1화에서 강호동, 신동엽이 환상적인 팀워크를 자랑하며 박지은 프로를 상대로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팽팽한 승부를 펼친 가운데 3일 공개된 2화에서는 해설위원 이수근이 골프선수로 변신, 박지은 프로와 합심해 강호동·신동엽의 대항마로 나선다.

1년에 한 번 골프를 친다는 이수근은 그간 당구로 단련된 거리감각을 통해 의외의 골프 실력을 뽐내 강호동과 신동엽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메이저 챔피언' 박지은 프로는 어려운 샷을 고민하는 이수근을 향해 '특급 가르침'을 선사하기도. 이수근의 골프선수 변신과 강호동·신동엽의 골프 대결은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사진=쿠팡플레이 제공]


◆ 다시 돌아온 전설의 코미디쇼…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리부트

미국 NBC 코미디쇼로 시작해 국내에서도 큰 웃음을 선물하며 시청자에게 사랑받았던 'SNL 코리아'가 재정비해 돌아왔다. 2011년 tvN에서 처음 공개된 뒤 시즌9까지 이어갔던 'SNL 코리아'는 쿠팡플레이로 자리를 옮겨 총 10회에 걸쳐 방송될 예정.

신동엽을 필두로 한 기존 크루 정상훈, 안영미, 김민교, 권혁수에 새로운 크루인 차청화, 이수지, 김민수, 레드벨벳 웬디, 정혁, 김상협, 주현영, 이소진이 합류한다.

9월 4일 공개되는 'SNL 코리아' 1화는 '국민배우' 이병헌이 참여한다.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내부자들'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등 굵직한 작품에 출연하고 다수의 유행어를 가진 인기배우인 만큼 다양한 패러디와 블랙코미디로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SNL 코리아' 측은 이병헌을 필두로 하지원, 조정석 등이 출연을 확정한 상태라고 밝혔다.

고품격 유머는 물론 따뜻한 선행까지 예고하며 기대를 높이는 'SNL 코리아'는 매회 상상을 뛰어넘는 초특급 스타들의 색다른 모습과 함께 전에 없던 참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4일 오후 10시 공개.
 

웨이브 제작 드라마 '유 레이즈 미 업' [사진=웨이브 제공]


◆ 예측불허 섹시 코미디…웨이브 '유 레이즈 미 업'

지난 8월 31일 공개된 웨이브 제작 드라마 '유 레이즈 미 업'(이하 '유미업')은 고개 숙인 30대 '용식'(윤시윤 분)이 첫사랑 '루다'(안희연 분)를 비뇨기과 주치의로 재회하면서 우여곡절 끝에 인생의 주인공으로 우뚝 서는 섹시 코미디 장르다.

비뇨기과 환자와 주치의로 만나는 용식과 루다의 호락호락하지 않은 재회는 시청자들의 웃음을 유발한다. 여기에 이루다의 남자친구이자 유능한 정신의학과 의사 도지혁(박기웅 분)까지 발기부전 치료에 힘을 보태며 삼각관계에 불을 지필 전망이라고. 잠시 움츠린 용식의 건강을 위해 얽힌 세 인물의 행보는 회를 거듭할수록 의도치 않은 결과를 불러일으키며 웃음과 감동을 안긴다.

웨이브 측은 "알게 모르게 서로에게 변화를 주는 도용식과 이루다, 그리고 도지혁의 옥신각신 관계가 정말 흥미롭다. 세 사람의 처음과 끝이 어떻게 흘러갈지 그 변화를 주목하다 보면 '유미업'의 로맨스가 더욱더 흥미롭게 다가올 것"이라며 관전 포인트를 짚기도 했다.

'유미업'은 국내 OTT 웨이브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독 제작 드라마로 쉽게 볼 수 없었던 이야기와 파격적인 전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8월 31일 전편 공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