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실적 부진은 연말로 갈수록 완화될 것 ‘매수’ [대신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1-09-01 08: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대신증권은 삼양식품에 대해 올 하반기에도 원가부담 등으로 인한 실적부진이 예상되지만 판매량 증가 및 가격인상 등으로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1만원으로 8% 하향 조정했다.

한유정 대신증권 연구원은 1일 보고서를 통해 “기저 부담 및 원가 상승 부담으로 하반기에도 전년 대비 실적 부진은 불가피할 전망”이라며 “하지만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로는 여전히 괄목할 만한 해외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내수 및 수출제품 가격인상 등으로 가격인상 표과가 반영되는 연말로 갈수록 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이날부터 삼양라면과 불닭볶음면 등 13개의 국내 라면 제품 가격이 평균 6.9%를 인상한다. 수출 단가 역시 국내와 유사한 폭으로 가격 인상이 결정됐다.

여기에 국내 및 해외 시장 확대도 긍정적이다. 삼양식품은 지난 6월 18일 공시를 통해 밀양 신공장의 생산 라인을 3라인에서 4라인으로 확대했다고 밝힌 바 있다. 여기에 미국과 중국 법인인 삼양아메리카(지분율 100%)와 삼양식품상해유한공사(100%)의 설립을 결정했다. 각각 2021년 9월 30일, 11월 30일부터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2019년 1분기 일본 법인인 삼양재팬(90%) 설립에 이은 2년여 만의 해외 법인 설립이다.

한 연구원은 “미국, 중국 법인 설립을 통해 보다 직접적인 영업 및 마케팅이 가능해질 전망이며 수익성 제고에도 긍정적일 것”이라며 “3월 밀양 신공장 완공 시 생산능력 향상 및 효율 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