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공사 - 인천 서구청, 손실보상 업무 위·수탁 추진 업무협약 체결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입력 : 2021-08-26 16:11
인천시 자치구 정책사업 보상 수탁으로 확대...지역사회 발전 노력

 iH 이승우 사장(사진 왼쪽)과 이재현 서구청장(사진 오른쪽)이 공익사업의 손실보상 위·수탁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인천도시공사 제공]

인천시 서구청과 인천도시공사(iH공사)는 26일 서구청 관내 공익사업에 대한 손실보상 업무 위·수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천시 서구청은 구(區)가 추진하는 공익사업의 손실보상 위·수탁 사무에 대해 iH가 우선 수행할 수 있도록 협조하고 iH공사는 보상전문기관으로서 책무를 다하여 구(區) 역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iH공사는 지난해 7월 인천시와 인천광역시 관내 공익사업에 대한 손실보상 업무 위·수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조직개편을 통한 보상수탁 전담조직 설치 및 인력증원 등을 통해 업무수행체계를 구축해 인천시 정책사업인 이승훈역사공원 조성사업,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 건설사업, 십정근린공원 조성사업의 손실보상 수탁업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서구청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iH공사는 인천시 자치구의 손실보상 업무 위·수탁 시행체계를 새로이 구축해 보상 위·수탁 업무를 확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보상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다.

이재현 인천시 서구청장은 “손실보상 경험이 많은 iH가 손실 보상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공신력과 대외신뢰도가 높아져 보상절차가 신속하게 이뤄짐은 물론 구(區) 역점사업에 대한 성공적 수행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승우 iH공사 사장은 “iH공사는 보상전문기관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인천시민들과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iH공사가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역할을 적극적으로 찾아내어 실천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손실보상 업무 위·수탁이란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보상전문기관이 사업시행자로부터 손실보상업무를 위탁받아 사업시행자를 대신해 보상업무를 시행하는 제도이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