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군 나뉜 사이버위협 대응체계 합쳐야"…26일 사이버보안청 설치 토론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08-25 17: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민·관·군 사이버위협 대응체계를 일원화한 사이버보안청의 설치 필요성을 논의하는 온라인 토론회가 열린다.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인 양정숙 의원(비례 무소속)은 오는 26일 오전 10시 온라인(줌)으로 '일원화된 사이버보안청 설치'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토론회는 통합 사이버보안청 설립의 필요성을 각계 전문가와 정부 관계자가 심도 깊게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현행 체계는 국가안보실을 컨트롤타워로 두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민간), 국가정보원(공공), 국방부(군)가 각 분야를 전담한다. 최근 증가 추세인 사이버위협에 빠르게 대응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나온다.

토론회에서 염흥열 순천향대 정보보호학과 교수가 토론회 좌장을 맡고 신대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기획과장과 박춘식 아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교수가 발제한다. 오진영 한국인터넷진흥원 미래정책연구실장, 김승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정순채 동국대 정보통신공학과 교수가 토론 패널로 참여한다.

양정숙 의원은 "이번 토론회가 사이버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해 피해를 줄이고 독일과 같은 통합 사이버청을 설립하기 위한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양정숙 의원 [사진=양정숙 의원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