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女부사관 성폭력 사건 반박 靑청원...가해자 여동생 "오빠 억울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래 기자
입력 2021-08-25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피해자 2차 가해 증거도 짜집기" 주장

[캡처=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공군, 해군에 이어 육군 여 하사가 선임에게 성추행을 당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돼 파문이 일고 있다.

그런데 가해자로 지목돼 전역 조치된 남 중사 여동생이 '성폭력 행위 자체가 없었다'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반박글을 올려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지난 2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저는 육군 여 하사에게 성폭력을 가했다는 중사의 여동생입니다. 오빠의 억울함을 들어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가해자 여동생임을 밝힌 글쓴이는 "부대 생활을 하면서 먼저 긍정적인 행동을 보인 것은 여성 쪽"이라며 "(여 하사 측에서) 주장하는 성폭력은 절대 있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여 하사가) '입술이 텄다'면서 립밤을 사주고 '작업 중 다칠 수 있다'며 장갑을 갖다 주고, 손에 밴드를 직접 붙여주는 등 호감을 사는 행동을 했다"며 "좋은 감정을 느낀 오빠가 고백을 했고 '생각해보겠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글쓴이는 4월 이후 성폭력을 당했다는 여성이 7월에 (가해자를) 따로 불러 차에서 많은 대화를 나눴다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토로했다.

이어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수위 높은 성희롱을 당한 피해자가 왜 개인적인 사진까지 보내면서 친밀함을 유지하려고 했는지는 의문이다"며 "지난해 5월 2일 이후 피해자는 오빠에게 마스크를 낀 셀카(셀프 카메라), 눈에 다래끼가 난 사진, 지뢰에 걸려 있는 사진 등 지극히 개인적인 사진도 보냈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청원인은 피해자 2차 가해에 대해서도 "피해자가 증거로 제출한 카카오톡 대화는 모두 유리하게 짜깁기된 내용"이라며 "왜 A하사는 사건이 일어난 후, CCTV 삭제를 위해 오빠와 함께 있던 가게로 향했을까"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피해자는 전날 부대 전입 일주일 만에 직속상관인 가해자로부터 교제를 요구 받았다. 그러나 피해자가 거절하자 가해자가 강제추행과 성희롱, 협박 등을 일삼았다고 주장했다. 피해자는 사건 발생 4개월 뒤인 지난해 8월 부대에 신고했다. 다른 부대로 전출된 가해자는 중징계(해임)를 받고 전역조치 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