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초점] 방탄소년단부터 블랙핑크까지…위기의 극장 구한 '팬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8-14 0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극장에서도 '한류' 팬심은 빛났다. [사진=각 영화 포스터]


코로나19 범유행에도 '팬심'은 빛났다. 그룹 방탄소년단부터 트로트 가수 김호중, 송가인과 여자 그룹 블랙핑크에 이르기까지 가수들의 콘서트와 무대 뒷이야기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가 극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지난해 9월에는 방탄소년단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와 김호중 '그대, 고맙소'가 개봉해 관객들을 극장으로 이끌었다. 당시 극장가는 일일 관객 수 8만명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던 상황. '담보' '국제수사' 등과 함께 흥행 수익(박스오피스)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극장가 활력 찾기에 동참했다.

방탄소년단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는 한국 가수 최초 웸블리스타디움 단독 공연부터 빌보드 1위까지, 뜨거웠던 스타디움 방문의 대장정 속 방탄소년단의 인간적 모습과 진솔한 이야기를 담아내 관객들에게 호평받았다. 총 관객 수는 13만명.

김호중의 '그대, 고맙소'는 기획 단계부터 3개의 벽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한 스크린X 형식을 염두에 두고 제작돼 코로나19로 콘서트를 찾지 못한 관객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풀어주었다. 총 관객 수는 10만명이다.

올해 2월 개봉한 송가인의 '송가인 더 드라마'는 메가박스 단독 개봉임에도 불구하고 총 관객 수 1만6000명을 동원하며 인기를 끌었다. 첫 단독콘서트 '가인이어라' 무대와 뒷이야기를 담아내 썰렁했던 설 연휴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다.

이 중 지난 4일 개봉한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의 활약은 더욱더 놀랍다. 코로나19 4차 대유행, 도쿄올림픽, CJ CGV 단독 개봉 등 흥행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개봉 5일 만에 50만 관객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기 때문이다. 방탄소년단, 김호중, 송가인 영화 모두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블랙핑크 영화의 흥행세에는 미치지 못했다. 현재 '블랙핑크: 더 무비'는 CGV 단독 개봉해 스크린X, 4DX 등 특별관을 포함한 다양한 형식으로 상영을 이어가는 중이다.

특히 '블랙핑크: 더 무비'는 해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100여개 국가, 3000여개 상영관에서 상영 중이며 현재까지 가장 많은 누적 관객 수를 기록하고 있는 국가는 멕시코다. 개봉이 연기됐던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도 코로나19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8월 말 극장 개봉할 예정. 이에 따라 전체 상영관 수도 3000여개에서 4200여개까지 확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