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이종목]르노와 합작회사 세운 지리車, 한국시장도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인선 중국본부 팀장
입력 2021-08-09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리車, 르노車와 합작사 설립 발표

  • 지리車 링크앤코, 한국 현지화 모색

 
※'중국 마이종목'은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중국 종목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이'는 중국어로 '사다(買)'와 '팔다(賣)'를 모두 뜻하는 단어입니다. 영어로는 '나(My)'를 뜻하기도 하죠. 이 코너를 통해 아주경제 중국본부에서는 매일 독자들이 중국 증시에서 궁금해할 만한 종목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중국 최대 민영 자동차기업 지리자동차(吉利汽車, 00175, 홍콩거래소)가 프랑스 르노자동차와 합작회사를 설립해 중국·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친환경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광저우일보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리와 르노는 9일 합자회사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인 투자액이나 지분비율은 공개되지 않았다. 

계약에 따르면 르노는 지리의 기술, 공급망, 생산설비를 활용해 중국에서 자사 하이브리드 차량을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생산은 지리가 담당하고, 르노는 주로 영업·마케팅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르노는 지난해 4월 중국 완성차기업 둥펑자동차와의 합작 계약 종료 후 중국 시장에서 철수했으나, 1년여 만에 다시 지리와의 협력으로 중국으로 복귀한 것이다. 

로이터는 소식통을 인용해 지리와 르노가 하이브리드 차량 외에 순수전기차 모델도 함께 개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도 덧붙였다.

이 밖에 양 사는 한국 시장도 함께 공략하기로 했다. 르노삼성으로 20년간 한국에서 사업했던 르노가 지리와 볼보의 합자브랜드 링크앤코의 하이브리드 차량 제품의 한국 현지화 모델을 내놓기로 한 것이다. 

지리는 최근 글로벌 완성차업체와의 합작 협력 방식을 통해 기술, 공급망, 생산설비 공유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앞서 2019년에도 벤츠의 모그룹인 독일 다임러와 차세대 스마트 전기차 생산을 위한 합자회사를 설립한 바 있다.

로이터는 이를 통해 지리가 전기차 및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